CompTIA 조사결과, RFID 기술인력 부족하다 “69%


▲ 기업의 RFID 기술에 대한 숙련된 인력의 보유정도가 RFID 도입과 연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FID 기술에 대한 숙달된 인력의 부족이 기업의 RFID 도입시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 컴퓨터 공업협회(CompTIA)가 기술 리셀러를 포함, SI업체 등 64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RFID가 공급망 상의 제품을 추적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응답자 중 69%는 기업의 RFID 기술인력 풀이 여전히 불충분하다고 답했다.

이러한 응답은 지난 2년 동안의 조사수치보다 나아진 것이지만 여전히 기업들은 RFID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2005년 조사때만 해도 RFID 기술력 부족이 심각하다는 응답이 80%에 달했고, 작년에는 75%로 소폭 낮아졌었다. 결국 RFID 기술에 대한 숙련된 인력의 부족이 RFID 도입의 부진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68%는 숙련된 인력의 부족이RFID 도입이 지지부진한 원인이라고 답했다.

CompTIA 관계자는 "이 기술에 대한 숙련된 인력이 부족하다는 것이 RFID 도입의 지지부진한 요인과 커다란 연관은 없어 보이지만, 조사결과에 나왔다시피 한 원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들이 RFID 사업 관련 직면한 과제 중 하나도 직원에 대한 교육과 훈련인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