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TRIX 5.0 제품도 GS 인증 추진

▲ 비아이매트릭스의 i-CANVAS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빅데이터, SCM, 경영계획, 경영전략 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공급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자사 i-CANVAS(아이캔버스)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i-CANVAS는 분석 및 리포팅 기능이 통합적으로 제공되는 BI·BA 시스템 구축 도구로, 종합적인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Dashboard)부터 목표 중심 상황 파악을 위한 세부적인 분석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시각적 컴포넌트 기능을 강화해 재무현황 및 실적 지표와 같은 정보를 분석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DB구조나 IT를 모르는 사용자도 데이터 분석업무를 단순하고, 빠르고, 스마트하게(Simple, Speedy, Smart)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i-MATRIX의 GS인증을 이미 획득한 바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는 현재 신제품 i-MATRIX 5.0 제품에 대해서도 GS 인증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납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유지보수성 등에 대해 시험 및 인정하는 것으로 조달청 제3자 단가 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