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두산건설이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의 건우아파트를 재건축한 ‘가천대역 두산위브’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03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반경 1㎞ 내에 명문학군인 성남서초, 태평중, 성남여중, 풍생고 등이 있어 초•중•고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망이 강남~송파~위례와 연결되고 지하철 분당선 가천대역이 단지와 도보권에 있어 선릉역까지 18분, 잠실역까지 22분이면 이동하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권과 인접해 있어 송파 롯데월드 및 가락시장, 위례 가든파이브, 강남 삼성서울병원 이용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성남점), 모란시장, 수정구청, 주민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인접해 있다.

반경 2km 내 대형수영장과 실내 테니스장 등이 있는 성남종합스포츠센터가 올해 6월 준공을 앞두고 있고 단지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성남시립의료원(2017년 예정)이 준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 녹지 면적은 약 5,500㎡로 대지면적의 31%를 확보했다. 영장근린공원(9만2555㎡ 규모)과 연계되고 공원의 족구장, 배드민턴클럽, 놀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영장산, 검단산, 남한산성도립공원 등도 인접했다.

남향 위주의 배치가 됐고 어린이 놀이터 2개소와 주민운동시설 3개소와 커뮤니티광장, 450M에 달하는 단지내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천대역 두산위브에는 초고속 정보통신, 인터넷 사용환경을 구축하고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됐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알 수 있고 동일 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장치가 곳곳에 설치되고 LED 등으로 전기요금 절약을 할 수 있다.

각 세대에 콘덴싱 보일러,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도 설치된다. 실 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쾌적한 욕실 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하였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 일대에 마련되어 있고, 6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청약,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