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아키텍처 강화 및 더욱 간편한 네트워크 운영 지원

 
[아이티데일리] 주니퍼 네트웍스는 다양한 규모의 캠퍼스 및 브랜치 네트워크를 안전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주니퍼 네트웍스 EX 시리즈(Juniper Networks EX Series)’의 신규 액세스 스위치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EX2300’과 ‘EX3400’은 각각 엔트리급과 미드레인지급 스위치 제품으로,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Juniper Networks Unit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업용 클라우드 구축을 지원한다.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 및 ‘버추얼 섀시(Virtual Chassis)’ 기술을 적용, 단일 지점에서의 네트워크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효율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차별화된 선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네트워크 전반에서 추가적인 정책 실행 지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한층 강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Software-Defined Secure Network)’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EX2300’ 및 ‘EX3400’ 스위치는 단순하고 기민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인 ‘주니퍼 유나이트’를 구성하는 제품으로, 중소기업들이 불필요하게 확장된 IT 리소스를 정리하고 중요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다 간편한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탁월한 유연성을 바탕으로 대기업들이 네트워크 운영을 확장하고, 고도의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IT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주니퍼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자사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용 엔드포인트 기능을 비롯, 주노스 기반 EX 기능 세트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강화된 EX 시리즈 스위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규 스위치에 탑재된 보안 정책 실행 기능을 통해 기업이 보안 위협을 조기에 차단하고 자체적인 네트워크 방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가을에 발표된 ‘주니퍼 유나이트’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보다 민첩하고 안전한 구축 기반을 제공한다. ‘주니퍼 유나이트’는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스위치 제품군을 비롯해 주니퍼의 ‘개방형 통합 프레임워크(OCF: Open Convergence Framework)’를 통해 통합되는 타사 솔루션 등 최첨단 스위칭, 보안, 라우팅 제품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

또한, 주니퍼 유나이트의 구성 요소인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는 캠퍼스용 네트워크 부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반 스위칭 아키텍처로, IEEE 802.1BR 표준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구성 자동화 및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지능적이고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레이어를 통합함으로써, 보다 단순하고 유연하며 지능적인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주니퍼 네트웍스 전문 서비스(Juniper Networks Professional Services)’ 팀과 ‘주니퍼 공인 전문 서비스 파트너(Professional Services Partners)’는 네트워크 평가, 고객 지원, 설계, 구축,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환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는 이번 ‘EX2300’ 및 ‘EX3400’에 새로운 ‘제품 보증 정책(eLLW: Enhanced Limited Lifetime Warranty)’을 적용하고 있으며, 전문 서비스 파트너들을 통해 고객이 주니퍼 기술을 자사 환경에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체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제니퍼 블랫닉(Jennifer Blatnik) 주니퍼 네트웍스 클라우드·보안·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주니퍼는 IT 네트워킹 방식을 전환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네트워크 운영 관리 간소화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EX 스위치’ 제품군을 통해 ‘주니퍼 유나이트’ 아키텍처의 기능 및 성능을 한층 강화하게 됐으며, 고객에게 보다 높은 네트워크 인프라 유연성과 투자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를 지원하는 새로운 EX 스위치 플랫폼은 기업 IT 담당자가 프로비저닝에 투자하는 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혁신적인 IT 환경을 구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또한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정책 실행 포인트 역할을 수행하며, 네트워크 및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주니퍼 SDSN 프레임워크를 더욱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