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콜센터 상담내용 등 텍스트데이터 분석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안

 
[아이티데일리]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IBK기업은행의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이 사업의 주사업자로 참여, IBK기업은행이 고객관리와 상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금융권 특성을 고려해 영업점과 콜센터의 상담내용 등 텍스트데이터를 분석했으며, 문장 패턴 및 의미 분석, 감성 분석, 데이터 자동분류, 주제어 추출 등 텍스트마이닝 기술을 활용했다. IBK기업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고객 불만 관리, 기업정보 분석, 마케팅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이 사업을 통해 확보한 사업 역량 및 데이터 분석 노하우는 향후 데이터 분석사업에서 당사가 우위에 점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검색과 분석 사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데이터 융합을 통한 가치창출이 중요시되는 현 시점에서 코난테크놀로지는 앞선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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