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지난 달 23일 오픈한 충남 서산 예천동 소재 ‘서산 예천 SK뷰 지역주택조합’은 최근 잔여 조합원 모집 중이며 토지확보 100% 계약완료 됐다는 점을 수요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이 사업시행의 주체가 되어 주택을 건설한다는 점에서 일반 분양주택에 비해 저렴하게 주택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위험요소도 곳곳에 숨어 있다.

만약 토지확보 및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토지확보 실패와 사업계획변경 등으로 추가 부담금이 발생하거나 사업이 지연 또는 무산될 위험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의 특성상 꼼꼼히 따져볼 요소가 많다고 입을 모은다. 전문가들이 거론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토지확보를 들 수 있다. 단순 동의인지 혹은 100% 계약완료인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서산 예천 SK뷰’는 서산시 예천동48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1층~지상 25층 총 9개동 848세대, 전용면적 64㎡, 74㎡, 84㎡ A/B, 99㎡ 등 전세대 남향위주의 아파트이다. SK건설이 시공예정사이며,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맡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신설이 확정됐으며 예천초교, 서산중, 서산여고 등이 인접해 있다.

시청, 경찰청, 소방서, 법원 등의 관공서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인근지역에 아파트가 밀집 돼 있어 주거인프라도 양호하다. 단지 안에는 광장과 수경시설, 텃밭, 쉼터 등이 인근 중앙호수공원과 어우러져 있다.

또한 대산산업단지, 서산일반산업단지, 인근의 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가깝고 당진, 태안, 대산, 및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평당 공급가는 700만원대부터이고 중도금 전액무이자를 실시한다. 2019년 상반기에 입주할 예정이다. 조합원 가입 조건은, 충남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 가운데 무주택 세대주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696-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