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조감도

[아이티데일리]학주근접 아파트란 단지 주변으로 도보통학이 가능한 아파트다. 분양시장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실수요층 위주로 개편되면서 이 아파트들에 대한 수요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학교가 자리 잡게 되면 이를 중심으로 학원, 독서실 등의 교육관련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 가운데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 고등학교 등이 자리 잡은 학주근접 아파트 ‘경북도청 신도시 동일스위트’가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단지 100m 이내 좌•우로 호명초등학교(가칭)와 호명고등학교가 위치해 개교를 앞두고 있는 상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공동주택 23개동 총 1499가구(전용 77, 84㎡)의 경북도청신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7㎡ 590가구 ▲84㎡ 909가구다. 전 가구가 판상형 4Bay로 구성된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의 규모는 약 6000여㎡로 헬스장, GX룸, 도서관 등으로 구성된다. 이곳에는 경북도청신도시에서 처음으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반경 500m이내로 수변공원, 문화의 거리 및 중심상업지구로의 접근이 가능하고, 인근으로는 검무산 자락과 신리천을 따라 근린공원과 체육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테마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의 특화 조경 시설이 조성되며, 세대 내부에는 펜트리, 대형드레스룸, 가변형벽체, 붙박이장 등의 특화평면 설계가 도입된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송현동 경안중학교 앞에 위치했고, 입주는 경북도청신도시의 기반시설이 완성되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