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울산 오토밸리로 앞에 전용면적 59㎡, 65㎡, 84㎡의 중소형 평형대 총 496세대로 구성된 ‘울산 신천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 아파트는 올해 개통예정인 오토밸리로를 이용하면 울산의 주요 산업체인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까지 가깝게 출퇴근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또 옥동~농소간 내부순환로가 개설되고 7번국도가 확장되며, 울산~포항고속도로까지 개설되면 이곳은 교통 중심지로 거듭나게 된다. 교육환경도 호계초, 호계중, 호계고 등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울산시 북구 신천지역에 중심상업지역과 주거지역을 조성하는 ‘와우시티(WOW CITY)’ 개발 사업이 본격화된다. 와우시티에는 북구지역 최초로 호텔 등 비즈니스 숙박시설과 유흥시설까지 가능한 상업지역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대형 멀티플렉스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주변 개발환경도 반경 1㎞ 이내에 월드메르디앙, 매곡 푸르지오 등 약 3만가구(10만여명)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자리잡고 있고, 인근에는 매곡산단, 중산산단, 이화산단, 외동 일반·문산공단 등 산업단지에 4000여 기업이 대거 입지해 있다.

여기에 신천지구와 접한 곳에 호계·매곡지구 도시개발사업(3000여가구 이상)을 비롯해 매곡·중산지구도시개발사업과 호수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1만5000여 가구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시설로는 야외수영장, 인라인장, 썰매장, 스케이트장, 테마공원, 휴식공간, 공연장 등 사계절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1군 시공사인 코오롱글로벌(시공예정사)이 설계를 맡았다. 59㎡~84㎡의 중소형 평형대의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전세대 맞통풍의 4Bay로 설계되며 빌트인 냉장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 전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중앙관리시스템을 채택했다. 자동 주차관리(자동 차량인식, 위치추적, 외부주차관리), 택배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하여 세대로 배송·배달), 세탁관리(대형 세탁기, 건조기), 단지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한 보안·청소·조경 관리)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할 예정이며 토지 매입을 100% 완료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