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제2외곽순환도로(2020년 완공예정)를 비롯해 오는 2018년 김포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예정이다.

김포지역에는 수도권 서북부 대표 대규모 산업단지 클러스터인 ‘김포골드밸리’ 개발이 한창이다. 핵심입지에 가장 넓은 면적인 948,910㎡(약 287,045평)으로 조성되는 ‘김포학운3산업단지’(2017년 준공목표)가 분양 중이다.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일원에 개발되는 이 산업단지는 업무, 주거, 상업시설이 모두 들어서는 원스톱 복합산업단지로 김포시의 중심개발 축이다. 제2외곽순환도로(2020년 개통예정) 검단IC가 가까워 진•출입이 편리하며, 국지도 84호선과 검단신도시 직통도로(예정) 등이 가까이 있다.

인천항,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등이 30분거리에 위치해 해상, 항공을 통한 물류의 이동도 수월해 기업활동을 하는데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 일산신도시 등의 수도권 주요 대형 신도시들이 30분 이내에 밀집해 있어 인력수급도 원활할 전망이다.

신규분양 산업단지임에도 저렴한 분양가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적고, 소형 필지로도 분할분양이 가능하며,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한다. 2016년 2월말 기준으로 88개업체가 이미 계약을 완료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등공신으로 인구증가와 함께 고용창출까지 가져와 최근에는 지자체들이 앞 다투어 조성에 나서고 있다”며 “지자체에서 직접 개발하는 곳은 다양한 세제혜택을 함께 부여하는 곳도 많아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