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1 명암비, 듀얼 램프 장착, 6개 렌즈 옵션 제공 등

▲ WUXGA급 초고광도 프로젝터 ‘WU1500’

[아이티데일리] 옵토마는 대형 전시회, 공연장 및 극장 등 넓은 장소에 최적화된 WUXGA급 초고광도 프로젝터 ‘WU1500’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WU1500’은 옵토마 최초로 12,0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이하 TI)사의 0.96인치 WUXGA DMD 칩을 탑재했다. 1920×1200의 고해상도와 최대 5,000:1의 뛰어난 명암비를 제공해 장소의 제한 없이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동시에 2개 이상의 기기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PIP(Picture in Picture) 및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으로 고해상도의 대형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사용해 하나의 대형 화면을 구성할 때 화면이 겹치는 부분을 교정해주는 ‘이미지 블렌딩(Image blending)’ 기능과 왜곡된 이미지를 보정하는 ‘이미지 와핑(Image warping)’ 기능을 갖췄다. 이는 건물 외벽에 빔을 쏘아 이미지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에 적합하다.

기계식 셔터를 사용해 갑자기 화면이 꺼져야 할 때 즉시 셔터를 내려 화면을 검게 만들 수 있어 무대 연출이나 생방송 이벤트 진행 시 유용하다. 또한 대부분의 기능을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크레스트론(Crestron), 엑스트론(Extron), 에이엠엑스(AMX), 피제이링크(PJ-Link) 제어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다.

듀얼 램프를 장착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뚜렷한 화질의 이미지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램프는 필요에 따라 두 개를 함께 사용하거나 각각의 램프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램프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단일 램프를 이용해 투사를 지속할 수 있어 영상이 중간에 끊기는 일을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LD(저분산) 유리를 사용한 6개의 렌즈 옵션을 제공해 사용 장소의 투사 거리와 스크린 크기에 맞게 렌즈를 선택,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최상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6개의 렌즈 모두 장거리 투사 시에도 정확한 초점 제공과 최소한의 밝기 감소를 보장하며, ‘파워 줌(Motorised zoom)’과 ‘포커스(Focus)’ 기능을 겸비했다.

‘WU1500’은 HD베이스(Base) T 솔루션을 내장해 하나의 CAT6 케이블만으로 프로젝터와 소스 장치를 견고하게 연결, HD의 고해상도 영상 및 오디오, 제어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3G-SDI 입력신호를 지원해 압축되지 않은 디지털 영상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수평축을 따라 360도 범위 내 어떤 각도로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닥이나 천장에서도 투사할 수 있으며, ‘세로 모드(Portrait mode)’를 지원해 프로젝터를 90도 회전시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렌즈 시프트’ 기능으로 상하 최대 60%, 좌우 최대 30%까지 렌즈의 위치를 원격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 기존 설치된 프로젝터를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자의 위치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누포스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WU1500’은 향상된 밝기와 고객들이 원하던 HD베이스(Base) T 연결성 및 세로 모드, 렌즈 옵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전시회, 미술관 및 극장 등과 같은 넓은 장소에서 최적의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하는 프로젝터다”라며 “앞으로도 옵토마만의 프로젝터 전문성과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해 AV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WU1500’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옵토마의 국내 수입원 우미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