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신제품 출시

세중나모여행 IT부문(대표 천신일, 감상배 이하 세중나모)은 기업용 솔루션 제품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17일 발표했다. 세중나모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나모 비즈스퀘어'와 '나모 딥서치 5'이다.

나모비즈스퀘어는 XML 기반의 양식문서 저작 소프트웨이다. 워드프로세서에서 문서를 작성하듯 쉽게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된 양식 문서에 입력된 데이터를 XML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XML을 표준화된 업무 데이터로 활용 가능하다.

나모 비즈스퀘어는 수식 설정, 유효성 검사,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등의 기능을 활용해 문서 자체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 역할이 가능하고, 각종 웹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베이스 연동이 가능하다.
세중나모는 나모비즈스퀘어를 사용하면 관리자는 XML을 업무 문서로 활용해 문서 데이터 표준화를 구현할 수 있어 관리 및 저장의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문서작성을 위한 별도의 교육이 필요없어 개발기간을 단축 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나모 딥서치5는 웹 기반의 범용 패키지 정보 검색 엔진이다. 나모 딥서치의 가장 큰 특징은 대용량 검색 지원이다. 멀티서버를 이용한 대용량 검색과 분산 검색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색인 중 검색 기능을 추가해 색인에 거리는 시간을 단축했으며, ETRI의 최신 형태소 분석기를 도입해 표준 국어 대사전의 50만 단어를 수록했다.

세중나모 김상배 사장은 "이번 기업용 제품출시를 계기로 기업용 솔루션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보다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시장을 확대하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