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까지 등록 마친 고객에 정품 배터리 등 증정

▲ 캐논코리아가 ‘EOS 80D’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프리미엄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의 정식 판매를 시작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OS 80D’는 캐논 EOS 두 자릿수 라인업의 최신작으로 ‘올크로스 45포인트 AF시스템’과 시야율 약 100%의 뷰파인더,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갖췄으며, 사진과 영상 촬영 모두 가능한 중급 DSLR 카메라다. 약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 이미지 센서와 영상처리엔진 ‘디직 6(DIGIC 6)’를 장착하고, 초당 약 7매의 연속 촬영을 지원해 역동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EOS 80D’의 ‘올크로스 45포인트 AF시스템’은 기존 ‘EOS 70D’ 대비 19개에서 45개로 늘어난 AF 포인트가 넓은 영역에 배치, 다양한 구도 및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특히 중앙 AF 포인트는 저휘도 한계를 EV-3 까지 확대해 보름달이 떠 있는 정도의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캐논 두 자릿수 모델 최초로 시야율 약 100%의 광학식 뷰파인더를 탑재해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 사용자가 뷰파인더 촬영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했다.

‘EOS 70D’에 최초로 탑재됐던 캐논의 독자 기술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는 ‘EOS 80D’에 업그레이드 적용돼 사용자에게 영상 촬영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더해준다. ‘EOS 70D’의 ‘듀얼 픽셀 CMOS AF’는 호환되는 렌즈에 따라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으나 ‘EOS 80D’에서는 익스텐더 장착 시를 포함해 모든 ‘EF/EF-S’ 렌즈에서 대응 가능하다.

안정성도 더욱 향상돼 동영상 ‘서보(SERVO) AF’ 시 한층 빨라진 포커스 스피드를 지원하고,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초당 약 5연사를 실현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며 연속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Full-HD 60p 촬영 및 MP4 확장자 기록을 지원하고, 시간의 흐름을 담을 수 있는 ‘타임랩스(Time-laps)’ 동영상 모드가 탑재돼 편리한 고품질 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EOS 80D’와 함께 VDSLR 카메라로서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신형렌즈 ‘EF-S 18-135mm f/3.5-5.6 IS USM’과 ‘파워 줌 어댑터 PZ-E1’도 선보인다. 신형 렌즈는 USM(초음파 모터)과 STM(스테핑 모터)의 장점을 한데 모은 ‘나노 USM’을 탑재, 조용하고 부드러운 동영상 AF 성능을 발휘한다. ‘파워 줌 어댑터 PZ-E1’은 ‘EF-S 18-135mm f/3.5-5.6 IS USM’ 장착 시, 보다 조용하고 일정한 속도의 전동 줌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Camera Connect’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원격으로도 줌 조작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캐논은 ‘EOS 80D’의 출시와 함께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EOS 80D’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5월 31일까지 ‘EOS 80D’를 구입하고 6월 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과 이벤트 응모를 마치면 된다.

‘EOS 80D’와 새로운 번들렌즈인 ‘EF-S 18-135mm f/3.5-5.6 IS USM’으로 구성된 ‘EOS 80D New 18-135 키트’의 구매고객은 ‘파워 줌 어댑터 PZ-E1’ 또는 신개념 이미지 저장장치 ‘커넥트 스테이션 CS100’, 정품 배터리(LP-E6N)와 32G SD 메모리 카드의 구성 중 1종을 선택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 ‘EOS 80D’와 ‘EF-S 18-55mm f/3.5-5.6 IS STM’으로 구성된 ‘EOS 80D 18-55 키트’ 또는 ‘EOS 80D’ 바디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배터리를 증정한다.

캐논은 ‘EOS 80D’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EOS 80D와 떠나는 로타 섬 사진여행’ 출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으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태평양 서부에 위치한 북마리아나 제도의 천혜의 자연풍경을 눈으로 보고 ‘EOS 80D’로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이번 ‘EOS 80D’는 고품질 스틸 이미지 및 영상 촬영 모두에서 성능이 향상됐으며, DSLR 카메라 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한 캐논 중급 DSLR의 대표 모델”이라며, “사용자는 ‘EOS 80D’를 통해 DSLR 카메라만이 가진 독특한 사진과 영상 표현의 매력을 느끼면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촬영의 영역을 넓혀 즐거운 사진 생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