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등록 상품 최대 20% 할인 판매

▲ KT DS가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와 KT DS 자체 상품을 묶은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 DS(대표 김기철)는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와 KT DS 자체 상품을 묶은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KT의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총판사인 KT DS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오픈소스 기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 포털 사이트로,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3년 약정 기준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고 시스템 사용량 관리 기능과 상품 구입 전 미리 사용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는 상품 계산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팩’ 포털은 KT DS의 핵심역량인 ‘오빅스(OBICs)’ 기술이 탑재된 자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오픈소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등 KT DS의 다섯 가지 핵심기술로 지난해 비전 선포식을 통해 대외에 공개된 바 있다.

KT DS는 ‘오빅스’ 중, 먼저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파스(PAS, Postgres Advanced Server)’를 론칭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 Platform as a Service)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파스’는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으로, 오라클 DBMS와 90% 호환이 가능하며, 오픈소스 기반으로 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클라우드팩 포털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KT DS의 융합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팩 포털을 통해 자체 개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팩’ 포털에는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등 총 8개 분야 24가지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상품 및 이용 관련 자세한 문의는 사이트 내 고객센터나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