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 수상

▲ 한국농어촌공사 차세대 전사포털’ 구축사업을 완료한 솔트웨어가 농어촌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아이티데일리] 솔트웨어(대표 이정근)가 ‘한국농어촌공사 차세대 전사포털’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총 11억원 규모의 이번 전사 포털 구축사업이 완료됨으로써 한국농어촌공사는 소통협업공유를 위한 집단지성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소통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포털로 임직원 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게 됐으며, 지식 생산을 위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기존 포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사 엔터프라이즈 포털 제품군인 enView가 최근 국세청, 대한석탄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에 구축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한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enView를 기반으로 한국농어촌공사의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최상의 전사 포털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 포털 분야에만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 결과였다”고 주장했다.

차세대 포탈 구축사업을 완료한 솔트웨어는 공사 정보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4일 한국농어촌공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한편 솔트웨어 enView는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웍 호환 인증과 GS 인증을 받은 기업용 포털이다. 기업내 분산된 정보자산을 안정적으로 통합하고 대용량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포털엔진으로 일정관리, 자원예약, 설문관리, 경영보고, 동호회, 게시판, 검색, 서비스데스크, SNS, WIKI, 나의할일 등의 기본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웹 표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는 물론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대표적인 브라우저와 반응형웹 적용으로 해상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