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V라인 얼굴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돌출된 광대뼈로 인해 노안으로 보이는 얼굴형을 가진 이들이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광대축소술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안면윤곽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좌우가 대칭을 이루는 작고 세련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바뀌면서 광대뼈축소술과 같은 안면윤곽술이 인기 있는 수술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광대뼈는 안면 전체의 윤곽을 형성하는 중요한 부위로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에는 강하고 억센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 마사지 등을 통해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려 노력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돌출되어 있는 옆광대의 정도가 심하고 굴곡이 심할 경우에는 안면윤곽 수술을 통하여 교정이 가능하며 광대뼈수술은 크고 돌출된 광대를 다듬어 뼈를 절골시켜 방향을 틀어줌으로써 얼굴형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광대축소술의 수술방법은 구강 내 점막 절개를 통해 광대뼈의 체부를 절골한다. 체분의 절골은 축소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L자 모양으로 절골을 시행하며 광대뼈 측방 접근을 위해 귀 앞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에 세로로 1cm 정도 절개하여 광대뼈의 아치부를 절골한다. 이렇게 체부와 아치부의 절골이 끝나면 광대뼈를 계획한 만큼 안쪽으로 밀어 넣어준 후 고정하게 된다. 때문에 옆광대와 45도 광대의 크기를 줄이고 앞광대의 볼륨을 살려서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광대뼈는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주변에 신경선과 혈관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광대축소술 전 3D-CT 장비를 통하여 광대뼈를 어느 정도 깎아 균형을 맞출 것인지 등에 대한 정밀한 진단을 받은 후에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광대뼈축소술을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이나 가격, 후기 글 등에 치중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안면윤곽수술의 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광대뼈수술은 안면윤곽을 교정하는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고난이도의 수술”이라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테크닉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하며, 3D-CT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 안전관리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지,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사후관리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곳인지를 면밀히 검토한 후 수술을 받는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