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더 예뻐지고 잘생겨지길 원한다. 이처럼 외모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비중이 점점 높아져만 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성형수술로는 단연 코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코의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끼치며 코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사역 이노성형외과 권인오 원장은 “주먹구구식으로 코만 높이기보다는 전체적인 얼굴형에 맞게 이마와 코 턱 라인을 생각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최근 이마와 코, 턱라인을 살려 디자인하는 프로파일코성형이 인기몰이 중이다. 이는 측면모습을 아름답게 완성하는 수술을 말하며 단순한 코성형이 아닌 이마-코-턱 끝이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선을 그리며 전체적으로 입체적이고 세련된 옆얼굴을 완성하는 수술이다.

프로파일코성형은 얼굴 전체의 균형이 잡히고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시키며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전체적으로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해 인기가 많다.

권인오 원장은 “코성형은 과대광고가 많은 성형 중 하나다. 재수술 문의가 가장 많은 수술로서 수술 방식이나 수술 정도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환자에게 어울리는 코 모양을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