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의 종류는 크게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자가 제모와 피부과 등에서시술 받는레이저제모가 있다. 겨울에는 보통 노출있는 옷을 입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제모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노출이 시작되는 봄이나 여름이 다가오면 점차 제모에 신경을 쓰기 시작한다. 그러나 만족스러운 제모 효과를 원한다면 겨울부터 미리 제모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제모의 경우 5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40~90% 이상 반영구적 제모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한 달에 1회 정도 시술을 받는다면 기본 5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기간이 약 5~10개월 가량 소요된다. 그러므로 겨울부터 제모를 시작해야 여름철 만족스러운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레이저 제모의 경우 적은 통증으로 빠른 시간 내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제모 부위에 색소침착이나 염증, 가려움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한다. 셀프 제모로는 깔끔하게 제모가 어려운 신체부위의 제모도 잔털부터 굵은 털까지 꼼꼼하게 제모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셀프제모의 경우 수시로 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영구적인 색소침착이 올 수 있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거무튀튀하게 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레이저를 이용한 제모시술을 통해 피부의 자극을 최소로 주고, 반영구적 제모 효과를 얻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더 나아가, 레이저제모의 부작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미백효과까지 주는 화이트제모가 각광받고 있다. 화이트제모는 제모 시술 전, 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겔을 제모부위에 도포해 제모를 시술하는 방식으로, 일반 레이저제모에 비해 색소침착이 적고 미백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과거 셀프 제모로 인해 생긴 영구적 색소침착부위에도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원주와 춘천 두 개 점을 가지고 있고 춘천보톡스, 춘천필러, 춘천여드름, 춘천비만관리 시술로 유명한 셀레스의원 이형도 원장은 “제모시술의 경우 비교적 대중적인 시술이지만, 환자의 피부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해 부작용을 최소로 한 안전한 제모 시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부작용 걱정 없이 만족스러운 제모시술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