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홍보컨설팅회사 힐앤놀튼스트래티지스캐나다(이하힐앤놀튼캐나다)가 지난해 2015 프로모! 어워즈(PROMO! Awards)에서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프로모! 어워즈는 캐나다 마케팅 전문지인 ‘스트레티지(Strategy)’와 캐나다 마케팅 활성화 협회인
‘CAPMA(Canadian Agencies Practicing Marketing Activation)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브랜드 마케팅에서 두각을 나타낸 캠페인을 선정, 지난 2013년부터 상을 수여하고 있다.

힐앤놀튼 캐나다는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리빗(Glenlivet)’과 함께 진행한 ‘글렌리빗스쿼드론 70(Glenlivet Squadron 70)’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캐나다의 글렌리빗 애호가인 ‘글렌리빗가디언즈(Guardians)’의 충성도에 보답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 캠페인에서 특히 주목을 받은 부분은 개인별 맞춤 콘텐츠이다.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선정한술통에서 300병의 한정품을 생산한 글렌리빗은 구매자에게 자신의 주문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를 제공하고, 이들을 위해 특별히 녹화된 개인별 맞춤 영상을 전달했다.

6주 동안 진행된 이 캠페인을 통해 전체 글렌리빗가디언즈의 57%에 해당하는 402명이 그 해에 새로운 가디언즈로 등록하였다. 뿐만 아니라 해당 캠페인이 80만 번 이상 소셜 플랫폼을 통해 노출되며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한편, 힐앤놀튼은 1927년 설립된 글로벌 홍보 회사로 1999년에 한국에 지사를 설립,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국내외 기업 및 정부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