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다른 탈모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스트레스와 DHT 호르몬, 수면부족 및 잘못된 식습관이 탈모를 유발한다고 알려졌다.

원형 탈모 역시 몸속 면역계가 모낭을 적으로 인식해 공격하는 면역 이상 반응이 원인이며, 극심한 스트레스와 갑상선 질환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각종 탈모의 원인이 두피의 면역력의 저하로 오는 만큼 단순 약물이나 샴푸에 의존한다면 큰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

두피의 면역력을 증대하는 치료방법 중 단연 주목받고 있는 항산화 요법이 인기다. 산화 요법은 두피의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두피의 혈행을 돕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런 항산화 요법은 탈모 뿐만아니라 각종 문제성두피 즉 지루성 두피염이나 비듬두피에도매우 효과적이다. 두피의 면역력을 증대하여 각종 탈모를 치료하는 개념이기에 부작용도 전혀 없다. 이미 많은 병원에서 주사요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다.

하지만 탈모 선진국으로 불리우는 유럽에서는 이미 두피의 항산화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특허성분을 개발 실제적으로 두피의 안티에이징을 돕는 제품을 개발해 왔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을 꼽는다면 이태리 제약회사가 만든 폴텐이라는 제품이다. 폴텐의 주 성분인 트리코사카라이드는 트라이펩타이드라고 불리는 항산화제이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이 성분은 비타민c의 500배의 항산화 능력이 있음이 알려져 다.

이에 대해, 두피전문가들은 “탈모의 치료 못지않게 예방이 중요하다”며 “항산화 요법은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원초적인 방법으로 탈모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