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수만명이 방문해서 실질적인 성형정보 교류

 
우후죽순 생겨나는 성형외과처럼 성형에 대한 정보 또한 넘쳐날 정도다. 하지만 광고성 짙은 글과 정보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어 성형의 첫걸음을 뗀 사람들에겐 성형고민과 더불어 좋은 정보를 선별하는 또 다른 고민을 안기고 있다.

1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성예사(www.sungyesa.com)에는 20만여 명이 넘는 회원 중에 상당수가 2~3회의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성형에 대한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갖춘 아마추어(프로추어 proteur)들이 조언을 해주고 있어 신뢰성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수십만 건의 게시글을 통해 직접 겪은 성형외과와 수술경험, 전𐄁후 사진을 통한 솔직한 성공과 실패사례뿐만 아니라 공개하기 민감한 성형비용에 대한 정보 등 다각적으로 성형 시 고려해야 할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어 회원들 사이에서 정보의 질과 양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공하고 있는 ‘병원명 초성찾기’ 서비스 또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여느 커뮤니티가 그렇듯 무분별한 병원의 홍보와 광고를 막기 위해 병원명을 초성으로만 기입한데에 따른 수많은 정보에서 병원의 초성만으로는 알아차리기 어렵다는 회원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다.

성예사는 초성검색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구축한 성형외과, 피부과 등 2002곳의 데이터를 토대로 초성 검색 서비스를 통하여 찾고자하는 병원이 어딘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회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 성형과 제거에 대한 활발한 정보교류와 남성 성형에 대한 고민과 정보가 있는 소모임을 통해 성형수술 분야의 권위 있는 커뮤니티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