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탱탱한 피부의 10대 때와는 달리 점차 거칠고 칙칙해져가는 피부는 여자, 남자들의 공통적인 고민이다. 이러한 걱정들을 해결하기 위해 관리실이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대부분의 남성들은 외모관리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피부관리에 소홀한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피지분비가 여자들보다 과다한 남자들의 피부타입 특성상 제대로 가꿔주지 않으면 얼굴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급격한 피부노화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관리 방법이 필요하다.

남성들의 피부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생기지 않고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모공에 피지나 각종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세정력 좋으며 거칠고 푸석한 남자들의 피부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안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을 하기 전, 손에 있는 균들이 얼굴에 닿지 않도록 깨끗하게 손을 씻어준 후 세안해주면 남성들의 피부를 관리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모공에 피지나 각질, 먼지 등의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세안을 통해 청결하게 제거했다면 잦은 야외활동으로 칙칙해진 남자들의 얼굴 피부톤을 환하게 개선시켜줄 수 있는 미백 화장품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미백효과가 있어 광채피부로 만들어주는 화장품에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화이트닝 미백 팩은 얼굴 하얘지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화장품이다. 화이트닝 팩은 미백기능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정기적으로 활용해주면 남자들의 칙칙한 피부를 빛나게 가꿔줄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 없이 남자들의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화이트닝 천연 미백 팩 이외에도 피부의 유, 수분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줄 수 있는 스킨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몇몇 20-30대 젊은층 남자들은 겟잇뷰티에서 추천한 남성 스킨로션이나 쇼핑몰 판매, 인기 순위 1위 브랜드의 기초화장품 종류만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남자들의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고 올바른 순서로 발라주는 것이 스킨케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젊은 층뿐만 아니라 40-50대 세대들도 스킨로션 바르는 과정을 귀찮고 복잡하게 여겨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트러블이 많은 피부 혹은 수분공급이 필요한 건성피부일 경우 각각의 별도로 수분크림을 따로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남자들의 피부관리를 위해 기초화장품을 올바르게 바르는 순서로는 세안 후 깨끗해진 얼굴에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로션을 사용하여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면 좋다. 또한,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가 건조한 남성들은 로션을 바른 후 수분크림으로 마무리하여 피부 수분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이 잦은 남자들의 경우에는 기초화장품 다음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크림을 활용하면 색소침착으로 생기는 기미나 주근깨뿐만 아니라 주름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는 피부관리 화장품 브랜드(http://www.bosod.co.kr/)의 BOSOD 3-STEP은 거칠고 푸석한 남성피부를 밤낮으로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대표적인 기초화장품 세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나이트, 로션으로 구성된 이 남성 전용 화장품 세트는 브라이트닝 효과와 주름개선 기능이 있는 스킨 데이가 바쁜 아침마다 빠르게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고, 우수한 피부진정 효과와 유•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이 있는 스킨 나이트가 하루 종일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BOSOD 3-STEP의 워터풀 로션은 강력한 보습효과로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해주어 푸석푸석한 남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변신시켜주어 군인화장품, 남자친구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이 남성 전용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꼼꼼한 세안과 화장품 사용 후 여드름 나는 게 확실히 줄어들었다.” “빠르게 흡수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남자들도 여자들 못지 않게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국내화장품이나 수입화장품을 검색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관리해줘야 하는지 모르며,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러나 여자들 보다 피부가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아 트러블 및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남자들은 효과적인 피부관리 방법을 활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지저분한 트러블 없이 깨끗한 남자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올바른 세안법과 함께 수분과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해줄 수 있는 남성 기초화장품 세트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