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환절기가 되면 체력 저하로 인해 에너지 넘치는 신체를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병에 걸려 병원에서 치료 받기 전에 환절기에는 더욱 특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어린이부터 수험생, 부모님들까지 한의원에서 한약이나 보약한재를 지어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보약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지 못했다면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도 효과적인 건강관리법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유아, 어린이, 임산부 등을 위한 종합, 멀티비타민제를 판매하는 쇼핑몰들이 증가하면서 여러 가지 효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여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상황, 차가버섯이나 홍삼 등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들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상황버섯은 뽕나무와 참나무 등의 줄기에 자생하는 노란색 버섯으로 자라나는 나무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상황버섯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갖추고 있어 상황버섯이 들어 있는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연산 상황버섯을 직접 재배하여 상황버섯 달이는법과 끓이는법을 통해 상황버섯주나 차로 활용해 먹는 것도 좋다. 차가버섯의 효능은 상황버섯과 비슷하며 특히 암 환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차가버섯을 먹는 방법은 차가버섯 엑기스보다는 추출 분말을 물이나 차에 타먹는 것 좋으며 올바른 복용방법을 잘 지켜 체내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가버섯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파는 곳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차가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최상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러시아산 차가버섯을 구매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

상황, 차가버섯과 함께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홍삼은 인삼을 쪄서 만들어진 삼으로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이다. 홍삼의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어 홍삼제조기나 홍삼 만드는 방법을 통해 홍삼엑기스를 추출하여 만성 피로회복제로 섭취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라 불리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홍삼의 효능으로 나타나는 것들이 모두 진세노사이드에 의한 것이라 볼 수 있으며 인삼보다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홍삼을 가공하여 만든 건강기능식품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홍삼정과, 홍삼절편, 홍삼분말, 홍삼즙, 홍삼가루 등 보다는 홍삼진액이나 홍삼농축액과 같은 액상의 형태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 홍삼을 고를 때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거나 검색 순위가 높은 제품보다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연령별, 성별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http://www.spash.co.kr/)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쉬의 홍삼정 365는 프리미엄 홍삼농축액으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등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스페쉬의 홍삼정 365는 홍삼을 특수 효소공법으로 가공한 특이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진세노사이드(함량 15mg)와 함께 Rg1, Rb1 및 Rg3 등으로 홍삼의 효능을 강화하였다. 또한 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은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100% 홍삼농축액으로 하루에 1포씩 섭취하여 건강한 신체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환절기에도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싶다면 상황, 차가버섯이나 홍삼 등의 천연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보도록 하자. 특히 건강에 좋은 음식과 함께 홍삼농축액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피로 회복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어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