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리기도 할 정도로 장대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풍부하게 간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이다. 경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역사 유적지를 비롯해, 남산, 불국사, 신라밀레니엄파크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경주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경주 보문관광단지에는 먹거리가 풍부해 1박2일 여행객들로도 붐비고 있다.

또한 경주의 역사적인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스타벅스에서 최초로 한옥 카페를 선보인 후로 잇따라 다양한 브랜드에서 각자만의 디자인으로 한옥 카페를 마련했다. 이러한 한옥 카페의 열풍은 젊은 층에서 입소문이 나 ‘경주 3대 카페‘라는 이름으로 꼭 가봐야 할 경주 여행코스로 손꼽히며 경주 여행의 열기를 북돋고 있다.

특히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를 찾는다면 경주 보문단지 맛집이 적합하다. 보문단지 내에서도 경주 유명한 맛집이 가장 많다는 북군동 음식촌에는 늘어나는 관광객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음식점들이 준비되어있다, 그 중에서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경주맛집으로 유명한 ‘낙지마실’은 경상권 대표 음식인 ‘낙곱새’의 맥을 정통으로 이은 한정식집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낙곱새’는 낙지와 곱창, 새우의 줄임말로, 낙지마실에서는 한우 곱창만을 고집하는 등 신선하고 퀄리티 높은 재료를 사용하여 식자재에 대한 자부심으로 일관하는 집이다. 쫄깃하고 고소한 한우곱창과 해산물 향을 가득 머금은 신선한 낙지와 새우의 조합에 특유의 감칠맛을 더한 낙곱새는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에 잘 맞는다.

최근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여러 방송 매체에도 낙곱새에 대해 방영되어 더욱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데, 특히 젊은 배낭여행객들의 당일치기 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1인분에 7천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 대비 푸짐한 양으로 관광객들의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채워주고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이다.

낭만적인 야경으로 필수 경주 여행코스인 동궁원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니, 경주의 낭만을 즐기기 전후로 들려도 좋을 듯하다. 경주맛집 낙지마실의 위치는 경북 경주시 북군동 229-7이며, 문의는 054-749-0048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