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상품들이 잇단 고배를 마시고 있는 와중에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아이디어 상품이 있다. 카우앤래빗 코리아에서 출시한 “마그네틱 페이퍼” 라는 종이다. 이 제품은 접착제 없이 정전기를 이용해 재질을 가리지 않고 종이를 붙이는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SNS 이벤트로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았다는 한 네티즌은 “접착식메모지의 패러다임을 뒤엎을 제품이 탄생했다.”고 이야기했다.
또 아이 방에 붙여줄 화이트보드를 찾다가 우연히 마그네틱 보드를 알게 되어 사용하게 되었다는 30대 초반의 주부는 “아이가 벽에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데, 아무 데나 붙일 수 있어서 시댁에 갈 때도 돌돌 말아 가져가 사용한다.”고 이야기했다. 접착물질이 없어 친환경적이고 탈부착 시 흔적이 전혀 남지 않아 연령을 막론하고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구매자들의 평이다. 휴대성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적 요소를 앞세운 마그네틱 페이퍼는 사용연령과 분야에 제한이 없어 사무실과 학원, 유치원과 키즈카페 등 수요층이 더 확대될 전망을 보인다.
자극적이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결여된 실용성과 짧은 수명으로 소비자들의 혹평을 받는 반면, 마그네틱 페이퍼와 같은 실용적 아이디어 상품은 오피스/문구 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마그네틱 페이퍼의 성공적인 출시는 ‘아이디어 상품’은 얼마든지 찍어낼 수 있지만 실용성이 결여되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이 시장의 법칙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다. 앞서 이야기한 마그네틱 페이퍼는 카우앤래빗 코리아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와 웹사이트 <http://www.magneticpap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량/판촉 문의는 1566-2688 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