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중심을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코’를 떠올릴 것이다. 특히 코는 입체적인 부분이어서, 그 크기와 모양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코성형 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수술 건수도 늘어나는 추세지만, 수술 후 가장 인상이 달라지게 되는 부위이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또한, 코성형은 환자의 코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수술법도 매우 다양하다. 콧대가 낮고 편평한 경우에 시행하는 융비술 외에도 매부리코 교정술과 휜 코성형, 들창코 성형, 화살코 성형, 복코 성형 등이 있으며, 보형물의 형태나 재질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다른 방식의 수술이 적용된다.

최근 많은 이들이 원하는 코성형은 부드러운 버선코 모양의 버선코성형이나 반버선 코성형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곡선의 세련된 코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수술이기도 하다.

버선, 반버선 코성형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어제오늘성형외과 윤원장에 따르면 “코성형의 경우 환자의 얼굴 형, 눈, 코, 입의 조화를 생각한 맞춤형 성형이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생각한 코 성형이 되려면 이마에서 콧대로 연결되는 라인이 중요하며 콧대에서 코끝으로 이어지는 옆 라인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버선형, 반버선형 예쁜 코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에게 맞춘 수술이 필요하다는 것. 맞춤형 코성형은 개개인마다 다른 이마와 얼굴 라인에 따라, 이마부터 코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부드럽게 연결되면서도 코끝 모양까지 조화롭도록 세련된 측면과 정면 라인을 만든다.

맞춤형 코성형은 콤플렉스가 개선되는 것뿐만 아니라 외모가 바뀌고 새로운 이미지가 되는 것이므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 병원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코성형 경력과 노하우를 고려하는 것이 좋으며, 본인에게 맞는 성형수술 방법을 찾기 위해 숙련된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다.

환자 개개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코성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어제오늘성형외과 윤원장은 “무조건 높고 강조되는 콧날은 부담스러울 수 있다. 또한, 본인의 얼굴과 조화롭지 못해 만족도가 떨어지게 된다. 세련된 이미지를 원한다면, 무조건 높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버리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코성형을 할 것을 권하고 싶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