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메뉴라인과 저렴한 가격, 12년 성공노하우를 가진 본사의 지원도 성공요소

 
직화요리 스몰주점 ‘불난술집’이 주점시장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장기화된 경기불황에도 승승장구하고 있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상황에서 이렇게 독주체제를 구축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성공경쟁력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있는 모습이다.

‘불난술집’은 불맛을 테마로 한 주점으로 완성도 높은 메뉴라인과 편안한 분위기, 실속 있는 가격을 내세워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우리동네 가장 싸고 맛있는 대박술집을 표방하고 있는데, 이러한 브랜드 컨셉은 확실하게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은 지역 내 최고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과 같은 불황에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은 ‘불난술집’의 성공경쟁력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본사 ㈜화력발전소의 핵심역량이다. ㈜화력발전소는 12년 이상 오랜 프랜차이즈 오랜 운영을 통해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불맛을 테마로 한 첫 번째 성공작을 만들어냈다. 그 이후 조금 더 보완을 해서 두 번째로 ‘불난술집’을 론칭했는데, 풍부한 노하우를 확실히 담아냈기 때문에 차별성이 강하다.

창업시스템 역시 매우 전문화되어 있다. 특허 받은 직화요리 시스템과 불맛소스로 ‘간편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인건비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노동의 강도까지 약하게 해서 장기적 운영에 큰 힘을 준다. 브랜드 론칭 이후 곧바로 가맹사업을 바로 시작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 이렇게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위해 2군데 직영점을 직접 운영했다. 이러한 부분만 봐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년간 두 군데의 ‘불난술집’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효율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완벽히 구축한 후.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하고 있어 관리시스템이 탄탄할 수 밖에 없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본사는 년 3회 메뉴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재미있는 프로모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호프집창업 프랜차이즈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다수의 성공사례를 통해 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순간 반짝하는 인기로 대박나는 브랜드가 아닌 불황에 강하고,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bulnan.co.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