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에셋 100만여 개 및 4,500만 개 이상 고품질 이미지 컬렉션 제공

▲ '어도비 스톡'에 고품질 4K 영상 10만여 개가 추가됐다.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 스톡 콘텐츠 서비스 ‘어도비 스톡(Adobe Stock)’에 10만개 이상의 4K 비디오 에셋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4K 콘텐츠는 더욱 정교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므로 정밀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보다 다양한 편집 작업이 가능하다. 최종 영상이 2K나 HD 등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로 출력되더라도 화질 손상의 염려 없이 크롭(crop), 리프레임(reframe), 팬(pan)과 같은 작업을 비롯해 다양한 카메라 움직임 및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4K 비디오 에셋은 4K로 촬영됐거나 촬영 후 4K로 출력된 네이티브 콘텐츠로, 매트(matte)를 만들거나 컴포지팅(compositing) 작업을 보다 정교하게 할 수 있다. 대기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 플랜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어도비가 지난해 10월 국내 선보인 ‘어도비 스톡’에서는 현재 100만여 개의 비디오 에셋과 4,500만 개 이상의 고품질 이미지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