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청년(15~29세) 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청년실업률은 9.2%로, 9.0%인 2014년보다 0.2% 포인트 상승했다. 청년실업률은 2000년부터 2013년까지 7~8%대였으나, 2014년 처음으로 9%에 진입한 후 2년 동안 계속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 문제 중 하나로 고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자격증이 화두가 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해 자신의 스펙 향상은 물론 취업에도 성공하려는 것이다. 이 가운데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는 공인중개사자격증에 도전하는 청년들도 증가하고 있다.

자격증 전문 무료교육 자격인 관계자는 “세간에서는 흔히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중·장년층만 취득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재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어 응시생의 연령대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로 유명한 카페 ‘자격인’에서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를 위해 공인중개사 전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청년실업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강좌 중 주목할 부분이 구조화된 기본이론 마인드맵을 형성하여 키 핵심 강의로만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강의로 구성하였고 합격블랙박스 특강으로 최종마무리까지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우려 강좌들이다.

합격블랙박스는 다른 학원이나 사이트에서 공부를 했더라도 최종 마무리는 이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핵심적인 이론과 기출문제, 분석, 예상문제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이미 수험생들 사이에서 최종마무리서로 통하고 있다고 한다.

자격인은 많은 이들이 무료로 수강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자격증카페로 공인중개사 최강 강사진들로 구성이 되어 질 높은 퀄리티로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업데이트 됐다.

자격인 카페에서는 “최신 강의뿐만 아니라 수험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각종 정보들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긴 수험생활에 활력소가 되어 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즐겁게 공부하는 것이야 말로 합격으로 이르는 가장 빠른 길이다. 공부하면서 돈 걱정 없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니 회원들은 지치지 말고 심도 있는 학습으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 전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격인’ 카페(http://cafe.naver.com/clo77)에 방문하면 공인중개사 시험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