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그룹의 멤버인 모 가수가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4일 모 가수는 자신의 SNS에 “동생들아 누나가 미안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업로드 했다.

해당 사진 속에는 모 가수가 매직으로 자신의 얼굴에 수염과 함께 다크서클을 그린 채로 브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다른 가수들이 모 가수를 보며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짓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해당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모 가수는 다크서클이 있어도 여전히 예쁜 것 같다”,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 같아 매력있다”, “성격이 털털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모 가수의 다크서클 사진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 다크서클로 인해 고민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눈 밑에 검게 번진 다크서클은 인상을 어둡고 피로해 보이게 만든다. 게다가 동안외모를 지향하는 현재, 다크서클은 동안을 방해하는 피부의 불청객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적지 않은 여성들이 다크서클수술을 고려중이다.

리엔장성형외과의 이영근 원장은 “다크서클은 눈 밑 부분이 어두운 검푸른색으로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이다. 형성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거론될 수 있다. 아래 눈꺼풀에 위치한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지면서 볼록 튀어나와 암영이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현상이 있어 생길 수도 있다”며 “이 중 불필요한 눈밑지방이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영근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을 계획하는 사람 중 불필요한 눈밑지방이 다크서클 형성 요인일 경우, 눈밑지방제거 및 눈밑지방재배치가 다크서클제거 솔루션으로 제시될 수 있다”며 “눈밑지방제거·눈밑지방재배치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그에 적절한 맞춤형 솔루션이 적용되어야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눈밑지방제거를 염두에 두고 있는 여성이라면 전문의와의 정밀한 상담이 필수적이다”라고 조언했다.

증상에 따른 눈밑지방제거·눈밑지방재배치의 솔루션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눈밑의 피부톤이 어두운 경우에는 눈밑 피부에 고농축 자가혈을 주입해 피부톤을 개선하는 자가혈치료와 눈밑레이저토닝을 병행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눈밑이 꺼져있어 다크서클이 형성되는 경우에는 레스틸렌 비탈 필러요법 및 미세자가지방이식술을 병행할 시 개선할 수 있으며, 과도한 눈밑지방이 다크서클의 원인이라면 고주파를 이용한 눈밑지방제거술의 효과가 높다. 만약 눈밑지방과 눈밑꺼짐 증상이 동시에 있어 다크서클이 진하게 형성되는 경우라면 자가지방을 통한 눈밑지방재배치가 및 눈밑지방재배치 볼륨이 솔루션으로 제시될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의 이영근 원장은 “만약 다크서클과 피부처짐 증상을 동시에 개선하기를 희망한다면 고주파를 이용한 하안검수술과 함께 외안각고정술을 시행하는 방법이 솔루션으로 제시될 수 있다”며 “눈밑지방제거·눈밑지방재배치는 입원치료가 불필요하다는 점에서 육아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주부 및 휴가를 내기 어려운 직장인 여성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리엔장성형외과는 오직 동안성형만을 추구하는 전문 성형외과이며, 해외학회 연수 및 자체 연구실, 회의실을 통해 동안성형 연구 및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