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신도시 바로 위에 붙어있는 파주 운정신도시가 대형 교통 개발 호재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가 몰려 대박을 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2월 3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을 발표, 그동안 파주시의 숙원 사업이었던 GTX A노선과 지하철 3호선의 파주 운정신도시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이번 국토교통부의 발표와 함께 상반기중 고시하면 사실상 확정적이게 된다.

GTX(광역 급행 철도)는 일반 지하철보다 깊은 지하 40m 이상에 최고 시속 160~200km로 달리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교통 수단으로 개통시 서울 중심부까지 30분안에 출퇴근이 가능하게 된다.

이번에 운정신도시까지 연장 계획을 발표한 GTX A노선은 파주 운정~일산 킨텍스~서울역~삼성~동탄(총82.6km) 구간으로 동탄~삼성역 구간은 현재 공사중에 있으며, 킨텍스~삼성역 구간은 지난해 민자 사업으로 확정돼 2019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GTX 파주 연장 발표의 최대 수혜지로 떠오른 “파주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는 실수요자가 가장 많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 2,998세대로 구성되어 있고, GTX 파주연장이 확정적이게 됨으로 강남까지 약22분대 (6정거장)로 주파 가능하며 운정역(가칭)이 단지 앞에 위치할 예정에 있어 운정신도시 내에서 교통여건이 가장 우수할 걸로 예상되어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함께 몰리면서 모델하우스가 북세통을 이루고 있다.

▶ 운정신도시 전세가 2억3천만원대 / 분양가는 2억7천만원대
운정신도시 A24블록에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운정’은 운정신도시 중심인 산내마을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20~29층 25개 동, 전용면적 59~84㎡로 총 2,998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72㎡이하를 전체 79% 로 구성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계약금 정액제로 500만원(1차)이며, 20평대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29,34평대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는 단지 주변으로 GTX 운정역(가칭), 홈플러스, 롯데시네마(2016년 준공예정)등이 위치해 교통 중심과 편의 시설이 양호하다.

또한, 주거 환경도 최상이다. 약72만㎡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는 산내공원이 있어, 한솔공원, 가온건강공원 등과 가까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그리고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을 걸어서 다닐 수 있어 최상의 생활편의시설을 자랑한다.

“운정 힐스테이트”는 단지 내 건폐율이 13.9%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전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을 높였다. 또한 모든 가구에 안방 드레스룸과 샤워부스가 설치되며, 스마트에너지모니터링, 등 유비쿼터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내 컬처동에는 다목적홀과 작은 도서관, 멀티미디어실,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스포츠동은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클럽, GX룸, 샤워실 등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다. 더불어 시니어와 경로당 그리고 키즈를 위한 어린이집, 맘스카페도 배치된다. 이 아파트의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옆에 하우초(예정), 산내중(예정), 운정 고등학교가 있다. 아파트 단지내에는 별도의 건물로 유치원, 어린이집 이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에는 “파주운정힐스테이트”를 비롯해서 캐슬앤칸타빌(A16블럭), 해솔마을 롯데캐슬(A14블럭), 롯데캐슬 파크타운1차와 2차, 운정 푸르지오, 운정신도시 한라비발디, 산내마을 아이파크 등 인기있는 대단지 아파트로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와 일산신도시 인근에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운정신도시 센트럴푸르지오”, “일산 킨텍스 힐스테이트”,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가 분양중이거나 분양 예정으로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의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사전 방문예약제로 진행되며, 모델하우스 대표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림 없이 원활한 상담과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문의 : 1599-2293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