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모습에 변화를 주고 싶어한다. 그 중에서도 잘못된 치열을 바로 잡기 위해 치아교정에 관심을 갖고 치과를 찾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첫 인상의 중요성 때문일 거다.

치아교정은 돌출입, 덧니, 불규칙한 치열 등을 가지런하고 고른 치열로 만들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주는 치료 방법이다. 생리적인 치아 이동을 통해서 기능적인 교합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술식이다 보니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치아교정 치료의 단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치과 선택은 중요하다. 교정치료 중 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지 않고 고용된 의사가 요일을 정해서 오는 경우나 교정치료 중에 담당의사가 바뀌는 곳은 아닌지 교정치과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환자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보통 1년~2년 정도 소요되는 치아교정 치료이기 때문에 한 명의 주치의에게 끝까지 관리를 받아야 예후가 좋아진다.

인천∙부평에서 처음으로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치아교정 전문의가 개원한 ‘더고른S치과교정과’는 교정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상주하며 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치과로 일정에 부담 없이 진료를 할 수 있다.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있어서 일반적인 순측교정치료 외에도 치아 안쪽으로 장치를 붙이는 설측교정과 재교정, 클리피씨 등 모든 교정진료가 가능하다. 특히, 설측교정은 웃을 때에도 장치가 보이지 않아 심미적인 효과가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결과나 치료기간에 대한 잘못된 오해로 환자들이 꺼려하는 경우가 있는데, 설측교정으로는 돌출입, 덧니, 잇몸노출 등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는 없으며 오히려 치료 술식으로 장점이 많은 교정이다. 대신, 매우 전문적이고, 숙련도가 요구되는 술식이므로 제대로 된 전문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치료 결과를 장담할 수 없다.

박선규 치의학 박사는 “교정치료는 정확한 진단과 세밀한 치료가 필요해 난이도가 높은 분야이지만, 저렴한 가격만을 강조하는 치과도 있다며 가격을 비교하기 보다 교정과 전문의가 직접 상주하면서 제대로 치료하는 곳인지를 먼저 확인하고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 있는 교정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교정전문치과인 인천∙부평 ‘더고른S치과교정과’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인증의, 보건복지부인증 대한치과의사협회 교정과전문의, 대한설측치과의사회(KALO) Active Member, 세계설측교정학회(WSLO) Active Member, 미국교정학회(AAO) International Member, 세계교정연맹(WFO) FELLOW,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외래교수, 가천의과대학교 외래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교정과 자문의사, 인비절라인 인증의사, 인코그니토 인증의사 및 유저그룹 우수회원 등을 역임한 치과교정과 전문의 박선규 대표원장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관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