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에 걸맞는 ‘빠르고 간편한’ 다양한 창업아이템 중 도시락창업이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굴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경쟁력으로 무장한 도시락전문점들이 대거 출현하는 한편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맛도락이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고 있다.

더불어, 본사인 선굼터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출시된 도시락체인점 맛도락은 본사직영 제조, 가공 공장 운영을 통해 뛰어난 공급력과 낮은 유통단가를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는 곧, 근래 들어 ‘빠르고 간편한’ 식생활이 강조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획기적인 가맹 운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맛도락의 가맹점 유통 방식으로는 반, 완제품 상태의 도시락을 제공하는 직영가공, 직영 물류유통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과 효율적인 창업의 형태를 보임과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들의 주문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고 자연스러운 소비 회전율을 증대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해 2016년 각광 받는 외식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선굼터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맛도락의 운영방식은 적은 인원으로 수월한 운영을 가능케 하여 가맹점주의 고정적인 임금지출 부담을 최소화 하는 것과 동시에 테이크아웃 수요와 50인분 이상의 대량주문에도 문제 없는 유통 공급력을 제공함으로써 점주의 자연스러운 매출증대는 물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맛도락의 차별화된 가맹 운영 시스템이다.”라며 덧붙였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정부의 근로자 처우개선의 임금정책에 대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는 현실에서 임금 외에 4대 보험과 퇴직금, 특근수당 지급 등과 같은 고정지출은 소득과 직결되는 것이기에 주방장과 같은 고임금의 전문직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점을 수월하게 꾸릴 수 있다는 큰 강점으로 예비창업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추세이다.

한편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는 선굼터(어굼터)의 도시락 프랜차이즈 ‘맛도락’은 차별화 된 운영방식뿐만 아닌 카페 형식의 인테리어, 동종 업계 최초 생선구이 도시락 등 다양한 경쟁력으로서 소자본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냐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게 일고 있다.

다양한 경쟁력, 차별화 된 운영방식의 도시락프랜차이즈 맛도락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맛도락.com), 대표번호(02-403-9285)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