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휴일로 길어진 설 연휴를 앞두고 청담과 압구정 일대의 성형외과들이 북적이고 있다. 기온이 낮아 염증 등의 부작용 염려도 덜하고 시술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설 성형수술의 적기로 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V라인과 같은 굴곡 없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 턱라인 개선에 대한 문의가 점차 느는 추세다.

하지만 턱성형이라고 하면 결코 간단하지 않고 회복 역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등의 수술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아, 수술 전부터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최근 턱의 길이와 위치, 면적 등을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 턱끝성형이 안면윤곽수술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턱끝성형은 턱의 최소부위만 절골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선명한 v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턱끝성형은 무조건 갸름하게만 깎는 것이 아닌 본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한 자연스러운 V라인이 적용돼야 한다. 턱끝수술 전 CT 촬영 등 전문 진단장비를 통해 신경 위치, 골격 형태, 뼈의 크기 등을 바탕으로 정확한 얼굴 구조를 진단해야 하며, 개개인의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턱끝성형은 얼굴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보유한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그리고 첨단장비와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추어진 전문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턱끝성형은 개개인의 유형에 따라 X자 형태로 절골 후 절제된 양 턱 끝을 모아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 턱의 전진, 후진, 축소, 확장 등 개인의 얼굴 밸런스를 고려해 턱 끝의 길이와 위치, 모양까지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윤곽성형’로 자연스러운 V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얼굴의 신경선을 피해 수술하기 때문에 신경 이상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고 빠르게 자연스러운 얼굴형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후 각져 보이는 계단 현상이 거의 없고 통증과 출혈, 붓기 등이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치아 교합은 정상이지만 주걱턱, 사각턱 등으로 인해 얼굴형이 매끄럽지 않은 경우 턱끝성형 만으로도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