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 게임 실적 호조 및 글로벌 매출 확대 영향

 
[아이티데일리]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은 2015년 매출 1조 729억 원, 영업이익 2,253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86%, 영업이익은 118% 증가한 수치다.

또한,  넷마블은 연결실적 기준으로 4분기 매출 3,438억 원, 영업이익 656억 원 등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넷마블의 이번 4분기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장수 인기게임의 지속적 인기와 ▲‘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 등 신작 흥행과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특히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 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의 성과가 높았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가 이뤄지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액션 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 2’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프로젝트S’, 전 세계 2억 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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