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이 어렵지만 중요한 실물 경제 및 이론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풀어 재미있게 설명한 ‘만화로 배우는 경제 이야기’를 출판했다.

어린이 독서논술 학습지 ‘와이즈위클리’에 실린 만화를 엮은 것으로 제 1장부터 제 5장까지 모두 48개의 경제적 주제를 다룬 만화가 실려있다. 이 책은 시중의 서점 대신 와이즈위클리 쇼핑몰(www.wiseclubmall.com)이나 홈스쿨 방문교사를 통해 판매한다.

1장은 경제의 정의, 수요와 공급에 의한 가격 결정, 시장경제 등 경제의 기본적인 원리를 ‘허생전 이야기’, ‘세상에 공짜는 없다’ 등의 만화로 재미있게 설명했다. 같은 방식으로 2장 돈, 3장 은행, 4장 회사와 가게, 5장 무역이 편집됐다.

어린이들은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만화를 보는 사이 ‘왜 다이아몬드가 물보다 비싼지, 어린이도 세금을 내는지, 이자란 무엇인지, 백화점 에스컬레이터에는 어떤 경제적 비밀이 숨어있는지, 사은품은 과연 공짜인지, 왜 겨울에 에어컨을 파는지, 우리나라 옷은 왜 중국에서 만드는지, 자유무역협정이란 무엇인지’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와이즈교육은 어린이 창의력 개발을 위한 와이즈블록과 씽킹트레인, 통합교과 독서논술 학습지와이즈위클리의 전국 홈스쿨을 운영 중인 어린이 교육 전문기업이다. 가격은 7천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