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의 세분화된 타깃 그룹별 맟춤형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아이엠 AIA (I am AIA)’, ‘넥스트 AIA (NEXT AIA)’, ‘쉬즈 AIA (She’s AIA)’ 등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며, ‘타깃 리크루팅’의 모범사례로 보험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AIA생명은 ‘타깃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리쿠르팅 대상자의 나이, 경험, 특성, 성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대면채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 기업의 모토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 (Real Life Company)’로서 사람 중심의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포석이다.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아이엠AIA’과 더불어 ‘넥스트 AIA’와 ‘쉬즈 AIA’ 프로그램은 각각 보험 영업 경력이 없는 20∙30대와 가사와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도입한 ‘타깃 리크루팅’ 프로그램으로, 연령대 및 성별을 세분화한 타깃 층의 특성과 니즈에 맞춘 교육과 혜택을 제공하며 설계사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넥스트 AIA’ 프로그램의 경우, 회사가 요구하는 기본요건을 충족할 시 월 정착보조금으로 직전 월 평균소득의 110%를 최대 24개월까지 지급하는 등 보험 영업에 첫발을 내딛는 젊은 설계사들의 심적 및 재무적 부담을 줄여주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젊은 인재들에게 장기적인 커리어 비전을 제공하고자 MDRT(백만달러원탁회의)를 5회 연속 달성 시 1억원, 또는 10회 연속 달성 시 10억 원의 파격적인 ‘장기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동시에 MDRT달성 선배와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신입 설계사들의 빠른 성장을 돕고 있다.

한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쉬즈AIA’ 프로그램은 자녀 교육, 일과 가정의 양립, 자기 개발 등 여성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많은 여성지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자녀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관심과 열정을 고려해 설계사의 첫 3년간의 성과에 따라 5년차까지 최대 총 5천만원의 교육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직장과 가정의 양립 및 여성의 업무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매년 ‘가족 힐링캠프’와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대인관계 클리닉도 제공하고 있다.

AIA생명의 이러한 지원과 혜택은 신입 설계사들이 고소득 재무설계사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뒷받침이 되고 있다. 백만달러 원탁회의(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약자인 MDRT는 생명보험업계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여겨지는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전문가 단체를 뜻한다.

AIA생명 리크루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 또는 ‘넥스트 AIA’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