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외모에 대한 욕구는 남녀노소 구분이 없다. 그런 사람들의 욕구에 따라 성형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성형수술도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불과 10여 년 전만해도 성형수술을 한 사람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면, 지금은 눈, 코성형 정도는 기본이라는 말까지 나온다. 특히 과거 눈성형에 비하여 대중적이지 못했던 코성형은 이제 눈성형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하는 수술이다.

요즘은 한 듯, 안 한 듯 티 나지 않는 성형이 트렌드인 만큼 코성형 또한 무작정 높고 오똑한 코보다는 자연스럽고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코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병원에서 내걸고 있는 수술 전후 비교 사진만을 보고 곧바로 수술을 택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술 후 얻을 수 있는 아름다움을 고려하기 전에 안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성형수술을 받기 전에는 병원에서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하고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빠르게 변화를 얻고자 하는 마음에 갑작스럽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반드시 삼가야 한다.

코 성형을 위한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는 코 필러, 그리고 최근 자주 이용되는 방법인 스캐폴더매선을 이용한 비너스코시술이다. 각각의 방법은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택해야 한다.

먼저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은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으나, 수술 후 염증이나 흉터가 생기거나 보형물이 비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과도한 음주 또는 흡연으로 인해 염증이나 감염 증상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필러는 수술과 달리 흉터나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는 없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다시 받아야 하고 반 고체성분이기 때문에 옆으로 퍼질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떠오르는 코성형 방법, 비너스코 시술

비너스코는 지지력이 있는 스캐폴더 매선을 이용하여 시술하는데, 바늘을 이용하므로 절개나 흉터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필러로는 표현해내기 어려운 오똑한 코 끝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다.

특히, 탄력적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를 만져보더라도 성형을 한 것인지 가늠하기 어려우며, 얼굴의 모양에 따라 가장 잘 어울리는 코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