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1대학과 전문인력 양성위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예정


▲ LG-Nortel 이재령 CEO(우)와 한국폴리텍1대학 이상덕 학장(좌)





LG-Nortel(www.LG-NORTEL.com, CEO 이재령)은 국내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의 우수 IT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1대학(www.kopo.ac.kr, 학장 이상덕)과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 기술개발 및 기업맞춤식 인력양성교육 등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LG-Nortel과 한국폴리텍1대학은 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산업체 수요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하는 등 견고한 산학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LG-Nortel은 다년간 쌓아온 유・무선 종합정보통신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이동통신분야 우수인력양성을 위해 이동통신 특화 실습실의 공동구축 및 활용, 현장견학,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의 맞춤식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LG-Nortel 이재령 CEO는 “현재 통신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가 육성이 시급한 시점에서 한국의 정보통신 발전과 고급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체결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 통신장비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정보통신 분야 실사구시형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1대학은 공공직업훈련을 전담해온 기능대학과 직업전문학교 총43개 기관이 7개 지역거점 대학, 4개 특성화 대학 등 11개의 대학으로 통합해 지난해 3월 재출범했다. 현재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무중심의 교육(FL system)을 위해 산업체 실무 경력자에 대한 산학겸임교수 및 초빙교수 제도를 운영 중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