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미용 목적과 더불어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부산에 사는 취업 준비생 박모씨(26)는 코에 비해 유달리 넓은 콧볼 때문에 어릴 적부터 친구들의 놀림을 받았었다. 대학생이 되고 나서는 놀림 받지 않았지만 콤플렉스 때문에 늘 자신감이 없었고 혹시나 내 코를 보고 웃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이에 박모씨는 취업 전에 넓은 콧볼을 수술하기로 결심하고, 코성형 상담을 위해 부산 성형외과를 방문했다.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은 아름다움을 위한 미용적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위의 박모씨처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수술이라고 볼 수도 있다. 부산 서면 아이앤코 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은 “사람의 이목구비가 제각기 다른 것처럼 코의 모양 또한 사람마다 다 다르다. 콧볼이 넓은 경우, 콧대가 전체적으로 낮은 경우, 콧대가 울퉁불퉁한 경우, 코가 휘어있는 경우 등 여러 코 모양이 있으며 그에 맞는 코성형 수술방법도 다양하다”고 말했다.

코성형 시 콧대, 코끝 수술이 기본적으로 시행되지만 예를 들어 코끝이 짧고 복코인 경우 짧은 코와 복코 수술이 같이 진행되는데 코의 상태에 따라 교정술을 같이 진행해야만 더욱 자연스럽고 균형 있는 콧대와 코끝라인으로 완성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코수술을 하기 전 담당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수술경험이 풍부한지, 희망하는 개선점에 대해 충분히 잘 설명해주는지, 수술비가 합리적인 가격인지 등을 확인해야 하며 신중하게 판단하고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서면 아이앤코 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은 “코성형 시 섣불리 병원을 판단하지 말고 자신이 고민해왔던 코의 상태가 개선이 가능한지, 어떠한 수술방법으로 진행되는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수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알려주는 수술 전, 후 주의사항을 잘 준수해야 하고 지속적인 경과관찰을 통해 코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