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부터 각진 얼굴형 때문에 네모라는 별명으로 콤플렉스에 시달렸던 박씨(32세)는 올해는 꼭 네모라는 말을 듣지 않기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받기로 마음먹었으나 상담 전 인터넷에서 접했던 내용과 실제로 방문했을 때의 내용이 너무나도 달라 고민에 빠졌다.

박 씨는 바쁜 회사 생활에 틈틈이 인터넷으로 귀뒤사각턱 수술 후기를 보며, 꼼꼼히 체크했지만 업체에서 올린 글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고민에 빠졌다.

성형수술을 앞둔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술에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내가 보고 있는 후기의 내용이 병원에서 올린 홍보인지, 진짜후기인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하는데, 실상 판단은 쉽지 않다.

포털사이트의 게시 글들은 이미 홍보와 광고의 수단으로 많이들 이용하여 순수하게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어려움을 준다. 앞서 박씨(32세)의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상담 전 정보와 상담후의 내용이 상이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박씨와 같이 순수한 정보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오인성형외과는 실제 수술한 환자분들이 직접 홈페이지에 수술 후기를 올린 후 덧글 및 답글을 달아주는 형식으로 정확한 정보를 주고받고 있다. 마치 인터넷 카페의 커뮤니티가 이루어지는 것처럼 순수한 커뮤니티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발적이고 솔직한 수술 후기를 공유한다는 의미가 있어 병원의 입장이나 환자의 입장에서 서로 신뢰를 쌓아갈 수 있다.

다른 병원에서는 이런 커뮤니티를 본적이 없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 이미지는 실제로 후기 올려주신 분이 본인아래 달린 덧글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하게 답글을 달아주는 사진이다.

 


이렇듯 실제 수술한 사람과 수술의 내용, 경과도 서로 소통할 수 있어 수술에 대한 궁금증을 어느 정도는 미리 해소할 수 있어 수술 전에 많은 도움이 된다.

오인성형외과는 귀뒤사각턱을 개발한 병원으로 유일하게 정면, 측면효과를 볼 수 있는 병원이며, 잘려 나온 근육과 뼈를 동시에 확인시켜주는 병원이기도 합니다.

오인성형외과 대표 위성윤원장은 “귀뒤사각턱수술을 개발하고 이름까지 만들어낸 입장에서 다양한 귀뒤사각턱 후기를 보다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 듭니다. 본원에서 개발한 귀뒤사각턱수술이 타 병원에서 이루어지면서 정면효과가 없는 사례들이 많이 생기면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라고 했다.

귀뒤사각턱은 어찌 보면 간단해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상당히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

귀뒤사각턱은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피질절제와 교근절제 등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시술방법이 정해지게 된다.

즉, 피질절제와 특히 근육절제를 동시에 진행해주어야 정면효과를 볼 수 있는 케이스이지만 단순히 귀뒤사각턱 뼈 절제만 해서는 정면효과를 볼 수 없다는 뜻이다.

피질절제와 근육절제를 하지 못하는 병원에서는 근육이나 피질은 위험하다, 근육은 보톡스로 해결된다. 이런 식으로 유도하지만 언제까지나 보톡스를 맞을 수 없는 노릇이고 우리나라에 윤곽 수술이 시작할 때에 뼈보다 근육절제가 간편하여 먼저 시행했던 수술로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오는 안전하고 검증된 수술이라고 한다. 문제는 귀뒤로 근육절제를 실제로 할 수 있는 곳이 드물어서 문제라고 한다.

오인성형외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정면효과는 기본이며 복합적인 수술 후에도 주말 수술 후 월요일출근 등 다양한 후기를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