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신흥 주거지에서 자연을 벗하며 도심을 누리다!

 
웰빙이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중시되는 가운데 주거 공간의 진화도 엿보인다. 지난해 분양시장에도 ‘친환경’과 ‘힐링’이 주택 구매 시 고려 요소 중 하나로 꼽히며 입지의 중요성이 보다 강조됐다. 실수요자들이 삶의 가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집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증거다.

이처럼 지난해 분양시장에서는 프리미엄 입지에 뿌리 내린 단지들이 수요자들에게 선호됐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데다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며 환금성이 뛰어난 아파트들이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갔다.

광주광역시와 혁신도시에 인접한 전남 나주 강변도시에서는 양우건설의 명작 대단지아파트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가 수요자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키며 막바지 분양 마감이 임박했다.

웰빙 아파트로 세간의 관심을 모은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배후로 펼쳐진 드들강변 입지가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편리한 도심 생활 인프라, 더블생활권, 우수한 교육환경과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도 강점으로 꼽힌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단일 브랜드 기준 지구 내 최대 규모인 총 1700여 세대로 조성된다. 지하 1층, 지상 10~23층, 8개 동 835가구로 들어서며 모든 주택형이 85㎡이하 중소형 전용면적 59㎡(264가구), 72㎡(180가구), 84㎡A(174가구), 84㎡B(90가구), 84㎡C(127가구)으로 구성된다.

드들강변 B1블록 입지에 자리한 이 아파트는 단지 앞으로 강(드들강)이 흐르고 단지 뒤로 산(월현대산)이 펼쳐져 있는 소위 ‘명당자리’로 평가 받고 있다. 또 주변으로 유원지와 생태공원, 근린공원, 수변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차별화된 친환경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로 10분이면 광주 남구와 혁신도시로 오갈 수 있어 두 지역의 다양한 도심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자유롭고 KTX 호남선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등과도 가깝다. 또 최근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일부 구간이 부분 개통해 혁신도시로의 출퇴근 여건도 한층 개선됐다는 평가다.

특히 남평 강변도시는 나주에서는 유일하게 광주 남구와 공동학군을 이루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의 명문학군 인프라가 펼쳐져 있고 자녀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남평초, 남평중 등이 인접해 있다.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이번 분양에는 광주와 나주 지역선 볼 수 없던 4.5Bay 혁신평면이 최초로 적용돼 호평을 받았다. 단지는 총 5개의 창을 낸 4.5Bay 혁신평면 설계가 반영돼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 일조량 확보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함으로써 통풍과 채광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주방팬트리와 안방드레스룸, 대형멀티룸(일부 타입), 아일랜드 주방 등으로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가계부채종합대책’ 시행으로 인해 아파트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경우 이자와 원금을 함께 분할상환해야 한다. 하지만 올해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에게 권하는 상품으로 전문가들이 ‘신규분양’을 꼽을 만큼 신규분양은 집단대출 여신관리 대상에서 제외돼 대출규제가 없다. 이에 올해에도 신규 분양시장은 지난해의 열기를 바톤터치할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가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해 전국 9개 도시첨단산단 가운데 제1호로 지정된 것. 이에 인접한 남평강변도시도 이에 따른 수혜지로 거론되고 있다.

남구 대촌지역 그린벨트 해제와 도시첨단 산단 조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공사 시작도 하기 전에 투자하겠다는 기업들이 몰려들고 있어 인근 부동산시장에 이미 주거난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남평 신도시에 대한 주목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토지 보상이 이뤄지고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이와 함께 한전의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에 힘입어 도시첨단산단과 더불어 별도의 추가 산단 조성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 막대한 배후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의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8번지(상무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

분양문의: 1600-277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