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얼굴 부위 중에서도 둥글고 낮은 코보다는 오똑하고 날렵한 코를 만들기 위해 코성형을 찾는 층이 당분간 많을 것으로 보인다. 낮고 퍼진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어도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선뜻 수술을 하지 못한다면 코필러 등의 쁘띠성형이나 자가진피코성형 그리고 한방 코 성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나 코성형은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을 같이 고민하게 되기 때문에 이물질을 넣지 많고 유지되는 성형수술은 없는지 많이 고민하게 된다.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코의 형태의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는 자가진피코성형과 한방코성형을 생각할 수 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자가진피코성형의 경우 한번만 성형을 받으면 되지만 모양이 잘못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모양이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을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와 반대로 한방성형은 여러 번 시술을 한다는 점이 있지만 반복적인 시술을 통해서 미세하게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당연히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한방성형이 관심이 더 가겠지만 확실한 시술에 대한 정보가 많지는 않다.

근 10년 간 한방성형을 진료하고 있으며, 한방성형학회 학술이사 역임하고 있는 정미림 원장은 “한방성형은 즉각적인 결과보다는 천천히 자연스러운 모양과 노화지연 효과가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근육에 하나하나 건강하게 근육결에 따라 침을 놓아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방코성형은 거의 1회 시술이 아닌 침으로 여러 번 wound and healing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유지가 불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최근 한방성형에 대해 더 올바른 인식 정착이 필요해 보인다. 한방성형을 할 때에는 보통 매선이라고 하는 실을 사용한다. 여기서도 살펴볼 점은 바로 실의 굵기이다. 실의 굵기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반드시 조직재생을 시키기 위해 자극을 수 회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방의 경우 지방이식과 필러가 병행이 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다. 한방코성형에서 콧대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반복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연세대 생명공학과와 함께 한의학을 전공한 정미림 원장은 한방성형을 바라보는 원리와 시각자체가 다르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