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인 콜레스테롤. 하지만 필요 이상의 콜레스테롤이 혈관 속에 쌓이면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콜레스테롤은 세포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물질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지만, 그 수치가 높아지면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로, 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며 심장병과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선 고열량 인스턴트 음식은 자제하고, 저녁식사 이후엔 야식을 먹지 않는 등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필수다.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음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식품이 레드비트이다.

레드비트는 순무과로 둥근 모양이며 반으로 잘랐을 때 붉은 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비트가 자라는 최적의 조건인 제주에서 재배한 ‘제주산 비트’는 잎과 뿌리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채소 중 하나 이며, 비타민과 나트륨, 칼슘, 섬유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혈당수치를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높다.

2015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제주청룡농원(www.cljeju.com)/전화(070-4209-8822)은 100% 제주산 농작물로 직접 가공한 레드비트즙, 콜라비즙, 양배추즙, 빨간양파즙 등 신선한 건강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