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수익의 세분화로 커다란 매출은 물론이며 안정적인 운영까지 가능한 PC방창업은 2016년 다시 한번 찾아 올 전성기에 걸맞은 힘찬 발돋움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모두가 비슷한 창업지원 조건을 내세워 과열된 브랜드 홍보의 탓으로 피씨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지 혼란을 겪고 있다.

최근 PC방 업계의 트렌드는 다양한 수익구조를 세분화시킬 수 있는 카페PC방으로 카페의 특징을 살린 먹거리도 중요하지만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인테리어’이다. 임대료를 제외한 피시방창업 비용 중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인테리어는 보편적으로 외주시공을 통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많인 비용 지출이 발생한다.

하지만 아이비스PC방의 인테리어는 직영 인테리어 시공팀을 통해 점포 개설이 진행되기 때문에 확실한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이며 저비용 특화 창업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리모델링 창업 역시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아이비스PC방에 의하면 “최근 리모델링 창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점포를 보유하고 있거나 기존의 PC방을 운영했던 점주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리모델링 창업은 아이비스PC방만의 특허 인테리어를 적용시켜 신규창업보다 신속한 창업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시공비용으로 효율적인 재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리모델링 창업을 통해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점주들도 찾아볼 수 있다. 저비용 창업시대의 걸맞은 아이비스PC방의 리모델링 창업의 경쟁력은 직영사 운영에 있다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직영 시공사를 운영하고 있는 PC방 프랜차이즈라면 중간마진의 비용을 없앨 수 있으며 시공의 안전성과 사후관리 등 다양한 이점을 지닐 수 있다. 특히 리모델링 창업의 경우 인테리어 시공이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 더욱 더 세심한 프랜차이즈 선택을 필요로 한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2016년 1월을 맞이하여 신규 창업 프로모션으로 ‘루시카토 캔디’ 설치 지원과 4,0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아이비스PC방의 창업정보 및 리모델링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ibiss.co.kr) 또는 대표번호(1544-87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