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형 소형아파트 뜬다.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곳 리조트형 아파트 인기"
도시와 휴양지에 각각 집을 마련해 양쪽에 모두 거주하는 주거 트렌드가 인기다.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교통여건이 좋아지면서 생겨난 현상으로, 선진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형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소득 증가, 주 5일 근무제 정착 등으로 인해 주말이면 도시를 탈출한다.
이에 발맞춘 ‘리조트형 주거’가 주택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리조트형 주거’란 주거기능과 휴양, 레저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주거단지를 일컫는다.

과거에는 콘도 회원권이 주목을 받았고, 한동안 분양호텔이 주목을 받았지만 일년에 이용하는 날이 몇 일밖에 안되고 또 성수기에는 예약도 힘든 것이 사실이다.

투자가치도 크지 않아 자연스레 관심이 줄었다.

이러한 가운데 관리도 수월하고 좋은 전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갖춘 리조트형 아파트가 각광 받고 있다. 휴양, 레저기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높은 투자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과거 세컨드하우스는 전원주택, 단독주택, 펜션 등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들 주택들은 관리가 어렵고, 환금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지 못했다.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에 들어서는 리조트형 소형아파트인 주문진 라일플로리스에 수요자들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면적24~36㎡ 분양가 8천 만원대 266세대 규모로 바닷가에 인접하여 시원한 바다 조망이 한눈에 들어온다.

주문진 라일플로리스는 주문진시장 과 해수욕장이 도보로 약10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며, 2017년 말에 개통되는 고속철도(KTX)는 서울에서 강릉까지 1시간 10분이면 언제든 편리한 교통으로 갈수 있어 미래 상승가치가 기대되는 입지다.

주민진 라일플로리스는 설악산 오대산 경포대 정동진 하조대 양양 속초 등 인근에 유명관광휴양지가 많아 사계절레저를 즐길 수 있다.

분양문의 1666-7823
허준팀장 010-3744-0309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