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처음 만나게 된 사람들을 얼마나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느냐에 따라 인생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고 바뀔 수도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거의 70% 정도는 첫 대면에서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첫인상이 사람을 한눈에 판단하는 셈이다. 첫 인상은 단 5초만에 결정 된다고 할 수 있으며, 5초는 표정이나 동작에 최초의 변화가 시작되는 순간이 포함된다. 5초의 잠깐 동안에 한 번 이상의 변화를 관찰하여 상대방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대인 관계에서의 첫 인상은 매우 중요하며, 사람을 첫 대면할 시에는 최대한 첫인상에 인식을 최대한 좋게 심어주어야 한다.

이에 최근 대학에 새로 입학하는 새내기나, 회사에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첫인상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다. 새로 시작하는 대학 생활에서는 첫인상이 좋아야 새로운 좋은 친구들을 잘 사귀어 캠퍼스 생활을 잘할 수 있고, 회사 생활에서는 면접부터 회사의 직장 상사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어야 제대로 된 회사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좋은 첫인상을 가지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내면의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첫 인상으로 판단되는 이미지는 쉽게 잊혀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가지기 위해서는 외모 관리도 꾸준히 해야 한다.

이에 대해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좋은 인상을 가지기 위해 처진 입술로 인해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다거나 너무 얇은 입술로 인해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아 이미지가 강해 보이는 경우, 비대칭 입술로 비웃는다는 오해를 사는 경우 등을 보완한 ‘입술 성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술 성형’은 크기를 키우거나 줄여 아름답고 균형 있는 입술로 교정하는 수술로 사람의 코와 입술의 이상적인 각도까지 고려하여 얼굴 전체 균형에 맞는 아름다운 입술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또, 입매는 아름다운 미소뿐 아니라 첫인상과 이미지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다.

원진성형외과의 ‘입술 확대 성형’의 종류는 필러, 퍼머넌트, 자가지방이식, 알로덤 이식, 점막 이동술 등 다양한 시술 방법이 있다. ‘입술 축소 성형’은 입술 안쪽의 점막과 그 아래 조직을 적당량 절제하여 입술 크기를 줄이는 수술로, 입술 안쪽을 절개하기 때문에 외관상 흉터가 적어 거의 보이지 않고 약 2~3주에 걸쳐 서서히 부기가 감소하면서 회복된다고 한다.

이어 원진성형외과는 “입술을 1mm만 모양이 바뀌어도 얼굴 전체의 인상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맞는 시술 방법으로 선택하여 입술모양이 얼굴과 조화가 이루어 져야 이미지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