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문화의 격이 다른 전망, 교통, 생활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초고층 아파트

 
정부의 부동산 부양정책에도 불구하고 내수경기 회복세가 완만한 시점에서 조금이라도 싼 값에 집을 구하려는 수요자들이 지역주택조합으로 몰리고 있다. 거기다 부동산 대출규제가 강화되고 전세난 폭등세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실수요자 중심으로 조합원 가입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집값이다. 주변 시세보다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30%까지 모집가격이 산정되기 때문에 웬만한 지역 전세가로 내 집 마련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년 대비 부동산시장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전세값은 고고행진 중"이라며 “서울 강남발 재건축 이주수요로 인한 전세물량 구하기 경쟁이 거의 전쟁 수준으로 치열해지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올랐다."고 전했다.

현재 전세대란 예고 속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단지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역촌동14-45번지일원에서 시공예정인 ' 역촌 우림필유'다. 인근에서 5년 만에 신규 공급되는 59㎡ 위주 새 아파트라는 희소성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인기다. 조합원(발기인) 가입 자격도 간단하다.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m² 이하 1채 소유자이며 만20세 이상의 성인인 세대주면 조합원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주택조합원은 계약 시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며 사업승인 이후 전매도 가능하다.

우림필유 현장사업부 장정미팀장은 “역촌역 우림필유’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역촌동은 지난 2010년 역촌 센트레빌 이후 5년간 신규공급이 좀처럼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서울 상암권 우림필유는 역촌동에 최초로 공급되는 570세대 규모 32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25평, 34평 중, 소형평형 위주의 세대구성과 인근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조합원 공급가 분담금은 3.3㎡당 1100만원대로 서울시에서 드문 착한 가격의 실속 있는 공급가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확정분담금으로 조합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학군 및 생활편의시설은 녹번초등학교, 은평중학교, 예일여고, 선정고, 동명고, 예일고 등의 학교 및 은평구청, 이마트, 서부병원 등이 있다.”며 “역촌동 불광동 응암동에 10년 전부터 신축 아파트 단지가 없어 뉴 시티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우림필유는 역촌동 최고 32층 초고층 랜드마크로써 안방 샤워부스 설치 및 4m 이상의 넓은 거실 공간 84㎡(34평형(구)) 4BAY 혁신설계, 별도의 다용도실을 이용한 수납공간, 드레스룸과 연계된 럭셔리한 안방공간으로 설계되어 있다.”고 전했다.

교통망은 지하철 6호선 역촌역이 300m 이내,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한 도심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최근 6호선 역세권을 따라 자리 잡고 있는 단지들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추세인데 ‘역촌역 우림필유’는 6호선 주요 환승역인 불광, 상암, 합정, 공덕역 인근의 주요 단지 시세 대비 실속 있는 공급가로 주목 받고 있으며, 더욱이 지역주택조합 특성상 낮은 시공단가와 시행사 이익 및 프로젝트파이낸싱(PF) 이자가 없어 인근 시세대비 파격적인 조합원 분담금으로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실수요자에겐 내 집 마련에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향후 최대 30~50세대에게도 이와 같은 기회는 제공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담당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이 분양가등 장점이 많으나 사업시행의 장기화 등 단점이 있으므로 조합원이 되기 전 객관적인 시선에서 입지, 세대수, 편의시설 등을 꼼꼼히 확인하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가장 개발이 더딘 ‘은평구’가 부동산 활성화대책 및 GTX 신설로 아파트 공급이 집중되고 있으며, 그중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역촌역 우림필유’가 눈에 띈다. 현재 1,2차 모집 마감 후 3차 모집 중인 ‘역촌역 우림필유’는 총세대수 570세대가 중소형(85㎡이하)으로만 구성되고, 단지 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예정)와 6호선 역촌역 역세권으로 내 집 마련 3박자(세대수, 입지, 편의시설)를 갖춘 아파트로 조합설립 인가가 임박한 상태이다.

현재 역촌역 우림필유 주택홍보관은 거품을 뺀 모델하우스로 재건축 예정건물 현장 2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1차 모집을 마감하고 2차 모집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타 주택 지역조합 아파트와 다르게 약 4천600평 규모에도 68필지로 원주인이 많지 않아 시공예정사인 우림건설 역촌 우림필유 주택사업부에서도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역촌 우림필유의 지역주택조합 가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나 실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역촌 우림필유 홍보관 전화번호(1599-4770)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