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과 1월, 연말연시에 몰려드는 문의와 예약 환자들로 성형외과들이 붐비고 있다. 예전과 달리 성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들이 확산돼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겨울방학과 연휴를 이용해 성형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 원인이다. 특히 겨울 연휴는 붓기 관리가 수월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기에도 자연스러워 많은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찾는다.

성형수술을 받고 회복시간이 충분한 만큼 겨울에는 다양한 성형수술이 이뤄지는데 가장 인기있는 수술 중 하나가 코성형수술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입체감과 비례를 잡아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코의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어 코성형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러나 코성형수술을 계획한다면 먼저 어떤 식으로 수술을 받을지 의료진과 함께 세심한 계획을 세운뒤 결정해야 한다. 과거와는 달리 자연스러움과 개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시 되면서 코성형수술도 천편일률적으로 높고 뚜렷한 코를 만들기 보다는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본연의 강점을 살리는 수술들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강남에 위치한 코성형수술병원 유니크 성형외과의 이민재 원장은 “최근에는 콤플렉스의 극복과 개성, 자연스러움이 중요 시 되고 있다. 그래서 최근에 가장 각광받는 코성형수술 중 하나가 들창코성형이다. 들창코성형은 코가 짧고 코끝이 들려서 콧구멍이 보이는 경우나 코성형수술 후 염증, 구축이 와서 코끝이 들린 경우 시행하는 시술로 코성형수술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그만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라고 전했다.

들창코성형은 이미지 개선 효과가 높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코성형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들창코성형은 코모양의 유형에 따라 연골성형술, 연골이식술, 그리고 이 두 시술에 융비술을 더한 형태 등 다양한 수술법 중 상황에 맞는 수술기법을 선택해 이뤄진다. 그러므로 만족스러운 들창코성형을 위해서는 언급된 모든 코성형기법에 대한 의료진의 이해가 필요해, 코성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이민재 원장은 “들창코성형은 모든 코성형기법을 복합적으로 적용해 진행해야 한다. 때문에 코성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자격이 없는 의료진에게 시술받아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재수술을 받는 일도 많은 수술이다.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여러 수술기법에 능통한지, 수술과정이 안전한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 지 등을 먼저 확인해보고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유니크성형외과는 여러 언론과 후기에서 만족도 높은 들창코 성형수술로 코성형수술 잘하는 곳으로 추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