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근은 골반의 가장 밑 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질과 자궁, 직장이 처지지 않게 지지해주고, 괄약해주는 역할을 하는 근육이다. 이런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요실금과 변실금이 생기기도 하고, 남성의 전립선 등에도 문제를 일으킨다. 더구나 골반저근은 따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강화되지 않고, 일상 생활 속에서 단련이 어렵다. 따라서 평소 골반저근 강화를 위한 운동이 이뤄져야 한다.

골반저근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요실금 치료와 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생각보다 많은 도움을 준다. 만성변비와 배뇨장애, 치질 등을 해결하고, 생리현상을 향상한다. 자궁에 좋은 운동으로도 알려져 산전후관리에도 필수적이며, 전립선염 등 전립선질환과 남성 갱년기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약화된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탄력성을 늘려 요실금 등 다양한 질환에 부작용과 합병증 없는 치료법으로 쓰이는 케겔운동이 가지는 한가지 문제점이 어렵다는 점이다. 어려워서 자주 안하게 되므로 치료와 개선의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이를 해결하고, 쉽고 편한 케겔운동으로 장기간 지속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이지케이다.

이전에도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이 선보여졌으나 프로브를 여성 생식기나 남성의 항문에 삽입해 운동을 시키는 방식이라 여전히 불편하고, 세균감염의 위험이 있었다. 이지케이는 이러한 제품과 달리 편하게 앉아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진행된다.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골반저근에 자극을 가한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요실금 치료기로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지만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므로 요실금 치료 외에 케겔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무엇보다 쉽고 편해 장기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안전성과 전자파 장해, 전자파 내성, 성능에 관한 시험검사를 거친 제품으로 식약처 GMP과정을 거쳐 제조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의 부담을 줄인데다 남녀공용의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부가 함께 쓰는 의료기기로도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