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 이 말은 마치 예비 신혼부부들의 지갑을 여는 마법의 주문과도 같다. ‘단 한 번뿐인데’라는 생각으로 욕심을 부리다 보면 어느새 계획했던 예산을 훌쩍 넘기는 일이 다반사다. 이럴 때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활용하면 알뜰한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웨딩홀, 신혼여행, 혼수 등 필수 항목과 세부항목을 정리하면, 불필요한 것들을 최소화해 예산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체크리스트 항목만 확인하려 해도 만만치 않게 발품을 팔아야 한다. 예산이 빠듯한 예비부부들은 시간과 노력, 비용을 들여가며 이 업체, 저 업체를 찾아 다니게 된다.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광주웨딩박람회다. 다양한 웨딩 업체를 비교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만해도, 또는 상담만 받아도 각종 사은품을 제공하므로 결혼에 앞서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다. 웨딩박람회를 통해 계약까지 진행한다면 추가 혜택까지 더해져 더욱 실속 있는 결혼준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내게 맞는 결혼박람회를 찾기 위해선 주의해야 한다. 광주웨딩박람회 결준비웨딩콘서트 관계자는 “제대로 된 결혼박람회는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한 장소에서 타 업체와 견적비교가 가능하고 원하는 웨딩스타일에 대해 실속 있는 결혼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곳”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참가업체 라인업을 확인해 믿을 수 있는 웨딩업체들인지 확인해야 하며, 사전 방문 예약이나 상담 시의 사은품도 실속 있는 것인지,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은 없는지, 후기는 어떤지 등을 확인해야 웨딩박람회를 100% 활용한 현명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5회째를 맞이하며 탄탄한 운영과 높은 만족도로 광주는 물론 순천, 여수, 광양, 목포 등 인근 지역의 예비 신혼부부까지 사로잡은 결준비웨딩콘서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 학동점 2층 이벤트홀에서 단 이틀간 개최된다.

금전적인 부분뿐 아니라 복잡한 결혼준비에서 벗어나 간편하게 나만의 웨딩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이 결준비웨딩콘서트의 가장 큰 장점.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지칭하는 일명 스드메 패키지는 물론, 광주 지역 신혼여행과 혼수, 예단, 예물 업체들도 한 자리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어 원하는 웨딩 스타일에 따라 업체 선택과 구성이 가능하다.

광주 결준비웨딩콘서트는 스드메 토탈패키지와 본식 초특가 패키지를 타 결혼박람회와 비교 불가한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광주전남지역 브랜드만족도 1위의 브랜드파워를 갖춘 업체들만을 엄선해 서울의 대형 결혼박람회 못지 않은 화려한 업체 라인을 자랑한다. 상무리츠, 라페스타, 메종드보네르 등 광주지역의 대표 웨딩홀은 물론, 김가웨딩, 아델리안웨딩, 화니웨딩, 라프와 등 가장 ‘핫’한 광주웨딩샵과 스튜디오도 참가할 예정이다.

광주 결준비웨딩콘서트 관계자는 “예식장, 웨딩드레스와 웨딩촬영, 허니문여행에 대한 신랑신부들의 모든 로망을 완벽히 만족시켜줄 수 있는 웨딩박람회다”라면서, “광주전남결혼준비 온라인카페 광주결준비를 통해서도 실속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결준비웨딩콘서트는 LG전자 베스트샵 학동점 2층 이벤트홀(광주 동구 남문로 643)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 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광주 웨딩박람회 일정, 다양한 경품, 이벤트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wedding1.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